1) 성취기준: • 매체에 드러난 다양한 표현 방법과 의도를 평가하며 읽는다.. 2) 핵심 질문: • 생산자의 의도에 따라 표현 방법이 어떻게 달라질까? • 매체에 쓰인 표현 방법의 적절성을 평가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자료:
|
<1차시>: 모둠별로 인터넷에서 글쓴이의 의도를 잘 파악할 수 있는 기사 찾기
1. 핸드폰을 활용해 인터넷에서 글쓴이의 의도를 잘 파악할 수 있는 기사를 찾는다.
2. 찾은 기사의 핵심 내용을 요약한다.
3. 발표계획서를 작성한다.
<2차시>: 댓글 고르기
1. 기사 작성자의 의도를 잘 파악했으며 적절한 표현을 쓴 댓글 세 개와 잘못 파악했거나 적절한 표현을 쓰지 못한 댓글 세 개 고르기
2. 각 댓글에 대해 평가하기
<3-6차시>: 모둠별 발표, 각 모둠의 발표에 대한 모둠별 평가 및 토론
1. 한 모둠씩 나와서 발표한다.
2. 다른 모둠에서는 발표 내용에 대해 질의, 평가, 토론한다.
<3-6차시>: 소감 쓰기
자료24-1 모둠활동 과제_매체 바르게 읽기 발표계획서.hwp
0.01MB
자료24-2 매체 활용 수업 소감.hwp
0.01MB
'중학교 2학년 국어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2-2 _미래엔_ 4. 올바른 국어 생활_ (1) 올바른 발음과 표기_게임, 화이트보드게임 (0) | 2019.11.25 |
---|---|
중2-2 _미래엔_ 2. 효과적인 의사소통_창의융합활동_즉흥극과 토론극 (0) | 2019.11.03 |
중2-2 _미래엔_ 2. 효과적인 의사소통_(2)의미를 나누는 대화_달걀은 달걀로 갚으렴 (0) | 2019.11.03 |
중2-2 _미래엔_ 2. 효과적인 의사소통_(1) 담화의 개념과 특징 (0) | 2019.11.03 |
중2-2 _미래엔_ 1. 함께 보아요_(2) 한 권 읽고 재구성하기_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_문학 작품 재구성 (0) | 2019.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