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늦었죠?
미래엔 교과서를 사용하시는 분은 아마 4과일 거예요
교과서가 다른 분들은 제목보다는 그 과목의 성취기준을 보시면 단원 찾기가 더 빠를 겁니다.
이 단원의 성취기준은 '[9국05-04] 작품에서 보는 이나 말하는 이의 관점에 주목하여 작품을 수용한다'입니다.
저는 여기에 1학년 때 나왔던 성취기준 '[9국 05-04] 갈등의 진행과 해결 과정에 유의하여 작품을 감상한다'를 추가했어요. <동백꽃(김유정)>의 갈등 구조에 대한 학습을 병행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교사성취기준으로 ' 작품에서 보는 이나 말하는 이의 관점에 주목하여 작품을 수용하고, 관점을 바꾸어 재구성한다'를 넣었어요. 시적화자 바꾸어 재구성하기, 소설의 시점 바꾸어 재구성하기 수업을 위해서입니다.
수업의 모든 과정을 설명할 시간이 없어서 ㅜㅜ
16차시 단원계획표와 일곱 개의 활동과제지를 올릴게요.
단원계획표에 차시별 활동과제지를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지가 적혀 있기 때문에 이 자료들을 보시면 16차시 수업 전체가 보이실 겁니다^^
* 자료 1-1은 저작권 문제 때문에 노래는 한두 줄씩만 들어 있어요. 사용하실 때는 따로 가사 구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중학교 2학년 국어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학기 중학교 2학년 국어 교수학습평가계획표, 단원별 학습계획표, 학습지(1,2과 모두)를 내일 올리겠습니다 (0) | 2024.08.13 |
---|---|
2. 독서와 발표 (2학년 1학기) 단원수업계획, 학습지입니다 (0) | 2024.08.09 |
2학년 1학기 국어 교수학습평가계획표(천재교육_박영목) (2) | 2024.03.17 |
중2-2 _미래엔_ 4. 올바른 국어 생활_ (1) 올바른 발음과 표기_게임, 화이트보드게임 (0) | 2019.11.25 |
중2-2 _미래엔_ 4. 올바른 국어 생활_ (2) 매체 바르게 읽기 (0) | 2019.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