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2학년 국어수업

중2-2 _미래엔_ 4. 올바른 국어 생활_ (2) 매체 바르게 읽기

노정 2019. 11. 25. 01:59


1) 성취기준:

매체에 드러난 다양한 표현 방법과 의도를 평가하며 읽는다..

2) 핵심 질문:

생산자의 의도에 따라 표현 방법이 어떻 달라질까?

매체에 쓰인 표현 법의 적절성을 평가하는 방법은 무엇일?


자료:

자료24-1 모둠활동 과제_매체 바르게 읽기 발표계획서.hwp

자료24-2 매체 활용 수업 소감.hwp




<1차시>: 모둠별로 인터넷에서 글쓴이의 의도를 잘 파악할 수 있는 기사 찾기

1.  핸드폰을 활용해 인터넷에서 글쓴이의 의도를 잘 파악할 수 있는 기사를 찾는다.

2.  찾은 기사의 핵심 내용을 요약한다.

3.  발표계획서를 작성한다.










<2차시>: 댓글 고르기

1. 기사 작성자의 의도를 잘 파악했으며 적절한 표현을 쓴 댓글 세 개와 잘못 파악했거나 적절한 표현을 쓰지 못한 댓글 세 개 고르기

2. 각 댓글에 대해 평가하기


<3-6차시>: 모둠별 발표, 각 모둠의 발표에 대한 모둠별 평가 및 토론

1. 한 모둠씩 나와서 발표한다.

2. 다른 모둠에서는 발표 내용에 대해 질의, 평가, 토론한다.




<3-6차시>: 소감 쓰기


자료24-1 모둠활동 과제_매체 바르게 읽기 발표계획서.hwp
0.01MB
자료24-2 매체 활용 수업 소감.hwp
0.01MB